저는 왠지 포도를 보기만해도 건강한 음식같아요. 거뭇보라스러운게 달달하니 맛도 좋은데 왠지 베리류니까 몸에 그냥 좋을 거 같은 느낌으로 먹게 되네요. 하나씩 뽑아서 쑉쑉 먹는 맛이 아주 일품이죠.


근데 역시나 몸에도 좋은 역할을 많이 한다고 해요. 일단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말로만 듣던 포도당과 과당성분 때문에 몸을 피로에서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지요.


또 플라노보이드 성분때문에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는 기능도 있어요. 또한 폴리페놀 성분으로 뇌의 혈액순환도 도와서 무려! 치매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네요.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이 몸 밖으로 배출되며,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하죠.


이런 포도, 이번 여름에도 열심히 먹어야 겠네요. 근데 포도가 여름 과일 맞나요.

궁금하네요.

Posted by 라온라이프 :